여성·소아클리닉

여성·소아클리닉

여성클리닉

고마워한의원의 오행화침법과 교정추나를 통해
질염다낭성난소증후군여성질환을 근본적으로 완치시켜 드립니다.

여성질환이란?

여성의 몸은,
방광-장구조의 비교적 단순한 남성의 구조보다,
방광/장 사이에 자궁이 위치하기에, 훨씬 섬세하고 복잡합니다.

따라서 구조적으로 흐름이 막히기 쉬우며, 여성질환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선,
반드시 자궁의 앞에 위치한 방광과 뒤에 위치한 을 함께 살펴봐야합니다.

현대인의 잘못된 식습관, 다이어트는 위장관을 망가뜨리고 변비, 복통, 가스가 발생합니다.
빵빵해진 장으로, 앞에 위치한 자궁이 밀리면서 월경통, 질염, 난소문제가 연달아 일어납니다.
방광/장의 문제로 자궁에 병이 생기며, 자궁의 병으로, 방광/장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여성질환 증상은?

01 월경시기, 진통제를 달고 살고, 복통·요통을 넘어 두통·구토 심지어 기절까지 하는 증상
02 일상생활이 힘들정도로 가렵고, 과다한 냉량악취, 소변볼 때 따끔거리는 질염 증상
03 다모증과 함께 살이 불고, 월경주기가 맞지 않는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
04 장내가스가 가득차고, 속이 메스꺼우며, 변비가 오거나 음식물 형태가 보이는 설사 증상
05 스트레스 받거나 식사만 하면 배가 아프고, 화장실을 바로 가야하는 복통 증상
06 수차례 화장실을 가야하고, 막상가면 소변은 안나오고 돌아서면 다시 요의를 느끼는 방광염 증상

방광-자궁-장이 함께 좋아지지 않는 이상,
위 질환들은 완치될 수 없습니다.

여성클리닉으로,

질환별 주요 정보

월경통 질염클리닉 다낭성난소증후군 산후·불임 갱년기회복

질환주요정보

• 월경곤란증은 흔히 말하는 생리통으로, 생리를 하는 여성의 약 50%에서 나타납니다.
    골반에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 생리통이 있는 경우를 원발성 월경곤란(일차성 생리통)이라고 하고, 기질적인 원인이 있는 경우를 속발성 월경곤란(이차성 생리통)이라고 합니다.
    일차성 생리통은 대개 초경 후 1~2년 이내에 나타납니다.
    주로 젊은 여성에게 나타나지만 40대까지 계속될 수 있습니다.
    이차성 생리통은 골반의 병변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기 때문에 초경 후 수년이 지난 후에 생깁니다.
    무배란성 월경에서도 생깁니다.

• 대개 생리 시작 몇 시간 전이나 생리 시작 직후에 통증이 시작되어, 48~72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통증은 방광 위쪽에서 진통과 비슷한 양상으로 느껴집니다. 허리, 천골, 허벅지까지 통증이 전파될 수 있습니다.
    오심, 구토와 함께 설사를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통증은 복막염과 달리 복부 마사지 혹은 신체의 움직임에 따라 완화될 수 있습니다.

방광 위쪽 부위에서 압통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복부 압통이나 반동 압통은 없습니다. 장음도 정상입니다.
    생리통이 있을 때 내진을 시행하면 자궁의 압통은 있으나, 자궁경부 및 양측 난소의 압통은 대개 없습니다.

• 질염은 여성의 생식기인 질이 세균에 감염되어 염증이 생긴 것을 의미합니다.
    정상적인 질에서는 항상 윤활액을 분비하여 질벽을 보호합니다. 이러한 분비물은 냄새가 없고 맑아야 정상입니다.
    그러나 질에 염증이 생기면 질 분비물의 냄새가 심하거나, 외음부의 가려움증이 생기거나, 색깔이 평소와 다르게 변합니다.

• 질염의 가장 흔한 증상은 분비물 증가입니다.
    심하면 속옷이 젖을 정도로 분비물이 많이 나오기도 합니다.
    질 분비물에서 비린내 같은 악취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질 입구의 가려움, 화끈거림, 성관계 시 통증, 배뇨 시 쓰라림 등을 동반합니다.

•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시상하부-뇌하수체-난소의 호르몬 이상으로 난소의 남성 호르몬 분비가 증가하여 배란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월경 불순, 다모증, 비만, 불임이 발생하고, 장기적으로 대사 증후군과 연관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이 질환에는 인슐린 저항성 또는 고인슐린혈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증상에는 비정상적인 월경(월경을 하지 않거나, 몇 달씩 거르거나, 월경이 아닌 시기의 출혈 등), 고안드로젠혈증으로 인한 다모증(몸에 털이 많아지는 증상), 여드름 등이 있습니다.
    배란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월경 불순이 발생하는 것이므로 불임이 될 수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는 비만이 많이 동반되는데, 주로 허리, 둔부 비율이 증가하는 중심형 비만이 나타납니다.
    당뇨병, 자궁내막 증식증 또는 자궁내막암과 같은 질환의 위험성이 증가합니다.

• 오십견
    작성중

• 오십견
    작성중

• 작성중

고마워의 치료방법

고마워한의원의 오행화침법은 몸 내부 기혈흐름을 정상화시키고,
교정추나가 골반구조를 바로잡아 하복강 시스템을 정상화해, 자궁내부순환을 회복시킵니다.

• 건강한 질은 산성상태를 유지하여 외부의 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질 내부가 산성화일 때 유익균이 우세하며, 산성환경이 무너질수록 유해균들이 많아집니다.
    가려움·과다한 냉·심한 악취·따끔거리는 통증의 4대증상을 가진 질염
    유해균이 우세한 상황에서 발생합니다.

따라서 유익균/유해균 안가리고 질내부를 살균시키는 항생제 투여가 아니라,
    질내부를 산성환경으로 만들어줘 유익균이 많아지고 자리잡게 해야, 질염이 완치됩니다.
    고마워의 치료는 방광-자궁-장을 함께 살펴, 이런 변화를 도와줍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도 고마워치료이후, 호르몬수치변화가 정상화되며 나을수 있고,
    수년간 월경약을 달고 월경통을 버텨온 분들도, 약을 끊고 건강한 일상으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우리아이키쑥쑥·장튼튼 내 소중한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만들어드립니다.

소아클리닉이 궁금하신가요?

소아클리닉 보러가기